성장/수동적 소득(Passive income)

구글 애드센스 승인 드디어 성공하다!!! (애드센스 승인이 안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편지)

Super문 2020. 8. 27. 15:0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기분이 너무 좋은 날입니다. 드디어 까마득하던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했습니다! 2020년 3월부터 글쓰기를 시작해서, 약 5개월 만에 그리고 90여개의 글을 작성한 후에 통과되었습니다.



사실, 보통 애드센스 승인 후기 글들을 보면, 2~3개월 글 20~30개면 충분히 승인을 받을 수 있다라는 글들이 많아서, 정말 쉽게 생각했었는데요. 정확히 7전 8기. 저는 7번 콘텐츠 부족의 메일을 회신받고 거의 좌절한 적도 있었습니다.


주변 분들은 정말 쉽게 하는데, 내가 안되는 이유는 정말 내가 불가능 하기 때문일까? 차라리 이 시간에 다른 걸 하는 것이 나은 것이 아닐까? 라는 고민. 그리고 꿈속에서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꿈을 꾸고 컴퓨터를 켜보니 아니여서 좌절했던 경험. 정말 간절히 바랬었는데도 전혀 들어주지 않던 애드센스.


결국, 승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승인을 받기 위해서 시도했던 점들에 대해서 적어 보려고 합니다. 특히, 저같이 글이 30개를 넘었고, 일일 방문자수가 50명이 넘어가는데도 승인이 지속적으로 나지 않으면서 <콘텐츠 부족>이라고 알려오는 경우에 유효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시도한 방법은 구글 애널리틱스 및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한 것입니다. 이 부분은 여러 블로그에서도 강조하는 파트인데요. 저는 이 것을 간과했다가 한 4번의 실패 이후에 등록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것 만으로는 전혀 영향이 없더라구요... 계속 실패했습니다.


두번째로 시도한 것은 키워드 분석 도구를 사용한 키워드의 삽입이었습니다. 사실, 기존에는 키워드 분석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블로그에서 키워드의 중요성을 익히 들어 알고 있긴 했지만 귀찮기도 했고, 콘텐츠를 잘 쓰면(물론, 잘쓰지도 못하면서) 사람들이 봐주지 않을까? 라는 안일한 생각이었죠. 그러나, 이런 플랫폼들은 모두 네이버, 유튜브, 구글등 알고리즘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사실! 생각해보면, 네이버스토어에서 상품이 팔리기 시작할 때에도 본격적으로 키워드를 사용하고 적용한 다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슬슬, 키워드를 하나씩 찾아서 글에 적용하기 시작헀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 승인은 광탈!


세번째. 저는 이 점이 가장 유효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는 거의 검색하는 곳을 보면, 다음, 카카오톡, 기타유입이 전부 였었습니다. 다른 플랫폼들을 저는 전혀 이용하지 않고 있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3일 전부터 제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서 팔로워를 늘려가며 키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를 통한

새로운 유입을 만들게 되었죠. 아마 이 요인이 저와 같은 경우 애드센스 승인에 크게 작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만약 지속적으로 승인이 안되신다면, 여러가지 검색경로의 유입(구글,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등등등)을 만들어보면 승인 받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찌되었든, 이제 저는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목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월 10만원의 수익을 창출해보는 것입니다. 또, 좋은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저와 같이 장기간동안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하셨던 분들도 제가 사용한 방법을 통해 꼭 통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밑에 글은 제가 처음에 실패했었던 기록입니다 하하;


2020.04.14 애드센스 등록 첫 실패, 애드고시 탈락의 고배... 해결방법은?



그럼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