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

2020.04.12 상승미소님 주가 하락 조정 예상 변수 정리

Super문 2020. 4. 13. 16: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즐겨보는 경제유투브 중 하나인 상승미소님이 앞으로 주가 하락 조정에 가능성 대한 변수들을 얘기해 주셔서 이를 정리해 보려 합니다.

상승미소(이명로)님은 <돈의 감각>이라는 책에서도 만나 보았지만 아주 명쾌한 글로 경제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특히 통화량에 따른 경제 성장 이야기는 저에게 큰 인사이트를 줬었습니다. 다만, 코로나가 오기 전에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다시온다고 하시면서 반도체쪽 분할매수를 계속하셨지만 워락 코로나가 예상보다 강해서 강세장에서 상승미소님을 처음 만나셨던 분들이라면 옹심(?)이 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어쨌든, 경제위기는 10년마다왔었고 이번에도 그와 비슷한 위기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는 상승미소님이 말씀하신데로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오지 않을까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자 유튜브 방송에서 말씀 하신 것 중 하락 조정이 예상되는 이유를 정리해보려하는데, 영상에서 나오다시피 추가적인상승에 대한부분은 이미 다 알려졌다는것이 기정사실인것 같습니다.
오늘자 코스피도 2프로 하락하기도 했구요.

1번, 이제 곧 기업 이익에 대한 발표가 하나둘씩 나올 것인데 금융위기때보다 순이익 하락률이 클 것이라는 예상이 보인다.

<상승미소님 유튜브 영상 캡쳐>

2번, 현재 여론 중 fed가 시장의 판단을 거스르고있다는 의견이 여기저기서 나온다. 즉, 시장 원리에 따라 쓰러질 기업은 쓰러지고 파산하고 해야 다시 경제가 정제되어 잘 돌아갈 것인데 억지로 끌고가고있다. 이런 여론에 눈치를보는 fed는 5/1일부터 기업대출프로그램을 시행하려한다.(그전까지 몇몇 기업이 도산하면 여론이 잠재워질테니..)

3번, 미국 정부에서 추진한 가게 재난지원금 지급이 늦어져 앞으로도 한달 이상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됨

4번, Small business지원 사업도 제대로 진행되려면 시간이 필요.

5번, Russell 2000수익률이 최근 7.5프로 상승 기록, 이는 나스닥 2프로대 상승, 아마존 보합 과 비교해 엄청나게 큰 수치임. 조정이 예상됨

<상승미소님 유튜브 캡쳐>

6번, 주간경제지표를 보면(상승미소님이 활용하시는 ECRI WCI) 2008년 금융위기 수준까지 되었음.


요즘 이제 슬슬 주가가 하락조정을 받을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는것 같습니다. 현실과의 괴리율, 유례를 찾아볼수없는 증시회복속도등
하락에대한 소스는 충분합니다.
저는 이번주까지는 약보합으로 조금씩상승하여 1900까지는 갈것같다라 생각했는데
월요일부터 2프로 하방을 보여주었네요ㅎㅎ
앞으로 증시가 어떻게 될지 계속 지켜보아야할것같습니다.
저는 내일도 하락이 계속되면, 인버스를 조금씩모으기시작하고 수익을조금본 현대차를팔았다가 다시 들어가려합니다!
그럼 여러분들모두 성투하십시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