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kodex 200선물인버스2x 투자했던 슈퍼문, 수익률은 어찌 됬을까?

Super문 2021. 2. 21. 05:0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항해사 중에서도 직무가 바뀌고 업무량이 늘어나면서, 그리고 인터넷 환경이 너무 느려지면서 블로그를

계속 관리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저는 제 블로그를 계속해서 키워나갈 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나늠대로 틈틈히

글을 늘려 나가 보려고 합니다. 제가 경제적 자유를 이뤄가는 여정을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몇몇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인버스 곱버스 수익률 어떻게 됬어요? 라는 글들이 있었

습니다. 하하. 슬픈 이야기네요.

 

 

제가 약 2,000 대부터 구매했던 곱버스.

현재 코스피는 약 3,000~3,200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과연, 제 곱버스는 잘 살아있을까요?

역대급으로 하락한 곱버스 가격.

 

 

 

네. 아직 손절하지 않았습니다. 약 -50%의 수익률을 기록해주고 있습니다.

천천히 추가 매수를 통해서 마이너스를 줄여나갈 생각인데요.

어찌됬든, 언젠가는 또 코스피가 하락할 날이 올테니.

그 날이 올때까지 계속 들고 갈 예정입니다. 하하; 

 

이번에 곱버스를 투자하면서 느낀 것은, 헷지 포지션은 최대한 짧게 들고가야 할 것.

그리고, 함부로 경제를 예측하려 하면 안된다는 것. 그리고 숏으로 투자하는 것보다는

롱으로 투자하는 것이 심신에 더 안정적이고 재미 있다는 것.

 

요번 코로나 위기의 주식 시장에서 또 많은 것을 느끼고 성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애증의 인버스. 제가 예전에 천연가스 -60%에서 결국에는 +로 전환했던

예전의 기억을 토대로. (그 기억이 없었다면 또 금방 손절해버렸을 수도 있겠죠.)

 

위안이 되는 것은 -50%로에서 인버스를 추가 매수하면 금방금방

-수익률이 줄어든다는 것. 이전의 천연가스도 그런 식으로 양전에 성공했었죠.

 

나중에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기만 하면, 물리는 슈퍼문의 투자. 경제적 자유.

과연 다음은 어떻게 될지?

 

계속해서 인사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