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41

sd바이오센서 상장, 진단키트의 대장은 이녀석이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가 주관사 청약 모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도 씨젠의 주가는 박살이 났습니다. 초반에는 1%넘게 상승하더니 다시 -1%로 하락했네요. 딱 제가 매수해서 수익을 냈던 그 지점까지 다시 내려왔네요. 공매도의 공격, 씨젠 주가, 씨젠 무상증자 전 매도하다!(Feat. 소소한 수익) 실적은 좋은데, 왜 이렇게 사람들이 비관적인 걸까요? 아무래도 백신 공급 때문이겠죠. 이제 7월이면 백신을 맞은 사람들은 마스크를 벗을 수 있고, 그러면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맞게 되겠죠. 그러면 코로나는 종식되고.. 이제 진단키트는 끝난걸까요? 저는 오히려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질병 예방을 위한 '분자 진단' 시장이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고 생각, 씨젠을 조금씩 매수해보려고 합니다. 목표는 다시 전고점... 어쨌든, 오..

씨제이 이엔엠 주가,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전 K-콘텐츠 역량 업그레이드 한다 5조원 투자 비전 발표! (티빙 고속 성장)

제가 애증하고 있는 CJ ENM. 요즘 엔터사들이 꿈틀 꿈틀 하고 있는데, 움직임이 없던 CJ ENM이 드디어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CJ ENM 강호성 대표의 연설은 여기에 불을 붙였습니다. 항상 17만원대 까지 올라갔다가, 악재가 하나 씩 터지면서 주가가 내려왔었는데요. CJ ENM이 14만원대까지 온다면 매수하는 전략이 저는 항상 옳고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이번에도 사실 매수를 조금 했었어야 되는데, 다른 기업에 정신이 팔려서 잊고 있었더니 어느새 쑥쑥 올라버렸습니다. 또 기회는 있을 거라고 생각 하구요. 오늘은 CJ ENM의 대표 강호성님의 비전 발표를 한번 요약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씨제이이엔엠이 또 어떤 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을지. K-콘텐츠의 대장은 CJ EN..

홍춘욱, 2022년까지 서울 집값은 오른다. 그러나 부동산 하락은 없을까? (월급쟁이부자들TV)

홍춘욱 이코노미스트가 월급쟁이부자들TV에 나오셔서 부동산 관련 자신의 의견을 말씀하셨네요. 월급쟁이부자들TV에는 신사임당님과 부동산 관련 상담을 많이 하셨던, 너나위님이 MC를 보고 게신데요. 조만간 너나위님의 책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를 읽고 리뷰도 하면서 이 분을 좀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신사임당 채널에는 잘 안나오시고 월급쟁이부자들TV에서 맹활약하고 계시네요. 이 분들은 어찌됬든 우리가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신 분들. 참 세상에 부자(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는 많고 배울 것도 많은 것 같습니다. 한국부동산, 일본처럼 폭락할까요? 홍춘욱 이코노미스트는 사실 최근 많은 유튜브에 나오셔서 부동산 관련 이야기를 하셨는데, 대부분 이제 서울 집값은 더욱 올라간다는 의견 입니다. 그리고..

와이솔 주가, 5G 스마트폰 관련주 공부해보기! (하나금융투자 리포트)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와이솔 이라는 기업과 관련된 리포트가 나와서 같이 읽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많은 기업을 공부하고 경우의 수를 늘리는 것이 성공하는 투자의 지름길이죠. 와이솔은 자체 개발한 SAW Filter 및 Duplexer와 이들을 반도체소자와집적한 RF Module 제품 등 휴대폰에서 사용되는 RF(Radio Frequency: 무선 주파수) 솔루션 제품을 국내외 휴대폰 제조업체에게 공급하는 것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5G 관련 부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관련) 와이솔의 21년 상반기 실적을 전년동기와 비교하면 양호.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14%, 85% 증가할 전망. 동기간 국내 주요 고객사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22% ..

임영웅 건물주 되다? 45억 건물 매입? 잘못된 사실입니다. (미스터트롯 탑7)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연예인들의 부동산 매수 매도 소식으로 시황을 판단해보고 부동산 공부를 해보고 있는데요. 오늘 갑자기 미스터트롯 탑7 이자 원탑인 임영웅 님께서 45억 짜리 건물을 매수했다고 해서 얼른 기사를 찾아봤습니다. 사실 데뷔한지 1년 밖에 안지났고, 나이도 저랑 비슷하기 때문에 미스터트롯의 인기가 정말 대단한가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잘못된 오보였었네요. 처음 기사에 나왔던 제목은 이것입니다. 이 것만 보고 깜짝 놀랐었습니다. 그리고 부럽기도 했구요. 임영웅은 3월 마포구에 약 217평 크기의 6층 건물을 45억원대에 매입했다는 소식이었는데요. 임영웅이 이 건물을 회사법인명 물고기뮤직으로 매입을 했는데, 물고기뮤직이 임영웅의 1인 기획사라고 뉴스가 나왓습니다. 벌써 임영..

씨젠 주가, 무상증자 다시 한번 저평가 국면! 씨젠은 이미 다음단계를 차근 차근 준비 중?(씨젠무상증자지급일)

다시 한번 씨젠이 원하는 주가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씨젠은 지난 4월에 무상증자를 실시해서 씨젠무상증자지급일은 5월 20일이었죠. 여러분 씨젠 이라는 기업. 주식 투자자라면 모두 알고 계시겠죠? 코로나19시대에 최대의 수혜주이자 진단키트 대장주로 우리나라의 이름을 널리 알려준 자랑스러운 씨젠입니다. 물론 2만원대에서 그 가격이 30만원대까지 상승했으니, 씨젠이라는 기업 덕분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도 많으시겠죠. 고맙고 자랑스러운 기업입니다. 저는 최근 씨젠이 무상증자 하기 전에 13만원대의 가격에 매수했었는데요. 그 당시에도 굉장히 저평가되었다는 생각과 향후 무상증자 이슈, 분자진단 시장의 확대등에 베팅을 했었죠. 그런데 갑작스럽게 예상보다 무상증자를 일찍 수행한다는 소식, 그리고 좋은 실적 등으로..

현대모비스 주가 HL그린파워 지분 전부 인수! 전기차 배터리 사업부문 강화 단기적 상승을 예상한다! (현대모비스 배당일)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금요일에 자동차주가 불타올랐죠? 현대차, 기아차, 현대위아 할 것 없이 많이 상승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일부 현대모비스 주식을 매수했는데요. 단기로 약 10% 소소한 수익을 목표로, 300만원 정도 매수를 했습니다. 지금, 자동차 부품주 중에서 대장주인 현대모비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많이 저평가 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모비스의 올해 컨센서스는 영업이익 약 2조 5천억원. 1분기 영업이익은 5000억원 대로 잘 나오긴 했으나, 시장 컨센서스는 많이 하회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 소식 모두들 알고 계시죠? 그때문에 약 3개월간 자동차 관련주들은 모두 조정을 받고 고점에서 20-30% 하락했었는데요. 현대모비스는 제가 22만원일 때 매수하려고 했지만, 또 깜..

메타버스 대장주 로블록스 주가, 월가 43,000% 수익률의 남자가 선택한 기업!! (김단테TV)

미국의 그 유명한 월가에서는 누가 가장 돈을 많이 벌었을까? 내가 즐겨 보는 김단테님의 유튜브에 아주 재미있는 영상이 올라왔고 좋은 인사이트를 주었기 때문에 이를 리뷰하려고 한다. 오늘은 올해 월가 제 1위의 수익을 낸 체이스 콜먼은 도대체 어떤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가? 에 대한 이야기 이다. 이런 투자 구루들은 우리같은 평민(?) 보다는 정보가 많을 것이고 투자 금액도 많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더해서 종목을 골랐을 것이다. 그리고 거의 대부분 엄청난 실수를 하지 않는다면, 수익을 내겠지. 만약, 이러한 구루들의 투자 종목들을 따라해서 투자해본다면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 올해 월가 1위 수익자, 체이스 콜먼.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 일 것이다. 최근 엄청난 레버리지 투자로 성공 했다가, 순식간에 마..

서울시 재개발 활성화 이제 시작! 주거정비지수제 폐지 무슨 의미? (오세훈)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최근 오세훈 서울 시장이 서울 시장 재개발 구역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항상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는 부동산 정책 변화에 대해서도 관심을 기울여야 겠죠. 저도 집을 (아파트) 사야된다고 생각하고, 최우선적으로 구매할려는 계획을 하고 있지만 최고점이라 생각되는 지금 시절에 살 계획은 없습니다. 아주 좋은 주식도 쌀 때 사야 그 의미가 있는 것 처럼 말이죠. 오세훈 서울시장은 5월 26일 재개발 6대 규제 완화 방안을 발표했다. 2025년까지 24만호 주택공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재개발 활성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6대 방안에는 (1) 주거정비지수제 폐지 (2) '공공기획' 전면 도입을 통한 정비구역 지정기간 단축(5년→2년) (3) 주민동의율 민주적 절차 강화와 확..

송혜교 195억원 건물 매수하다! 다른 연예인들은 다들 판다는데...? (갓물주)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연예인들의 부동산 투자를 살펴보고, 부동산 투자 및 흐름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많은 연예인들이 큰 차익을 거두고 빌딩들을 매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보통, 연예인 주변에는 부동산 고수들이 많다고 알려졌기 때문에, 혹시 부동산 시장의 고점을 판단하고 매도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이야기가 많이 돌았었는데요. 뜬금없이. 송혜교 누님께서 빌딩을 매수했다는 소식입니다. 송혜교 누님은 지난 3월에 2014년 신축된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의 빌딩을 매입했는데요. 위치는 서울 한남동 약 195억원에 매수 했다고 합니다. 최근 많은 연예인들은 자신들의 빌딩들을 매도하는 추세인데요. 김태희는 지난 2014년 132억원에 매입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빌딩을 지난 3월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