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

CJ ENM 깜짝 실적 발표, 하반기에 반전을 꿈꾸다?(CJ ENM 주가 급등/CJ ENM 주가 전망)

Super문 2020. 8. 14. 1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억 자산을 꿈꾸고 있는 항해사 슈퍼문입니다.


최근 CJ ENM이 실적 발표를 했는데, 어닝 서프라이즈를 했더라구요. CJ ENM은 우리나라 엔터대장주이자 콘텐츠 대장으로서 장기적으로 보유하려는 기업이기 때문에, 한번 2분기 실적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J ENM은 이번에 매출액 8375억, 영업이익은 734억을 기록했습니다. 전분기 대비하면 엄청나게 상승했죠. 특히나 코로나19의 타격으로 2분기 실적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 속에서도 눈부신 선방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분기 영업이익은 400억원 대였습니다.


CJ ENM주주분들은 다들 아시다시피 이런 코로나 이후 초강세장 속에서도 CJ ENM은 유독 맥아리(?)없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영화/콘서트 이런 것들이 엄청난 타격을 입으면서 코로나 타격 이후 이전 가격을 회복하지 못한 유일한 몇개 기업 중 하나가 되었었습니다.


각 사업부분 별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분기 특히 부진했고 항상 커머스 부문의 이익을 까먹었던 미디어 사업 부분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예능 '삼시세끼 어촌편 5'등 주요 콘텐츠의 화제성에 힘입어, 매출액 4063억. 영업이익 249억을 기록했습니다.


 특히나 OTT서비스인 티빙 유료가입자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고 디지털 광고 매출이 고성장 중입니다. 항상 콘텐츠 제작비가 너무 많이 든다는 문제점이 제기 되었었는데요. 이 부분에서도 계속해서 개선하려는 노력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CJ오쇼핑의 커머스 부문은 498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했고,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제 모바일 쇼핑의 시대이기 때문에 홈쇼핑은 죽을 것이다 라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이 홈쇼핑 부문에서도 계속해서 변화가 이루어지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각 가정의 홈쇼핑 충성도가 생각보다 엄청 강한 것 같기두 하구요.  계속해서 CJ오쇼핑은 성장 중이고 홈쇼핑도 변화 중이며 그 중심에는 CJ ENM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음악 사업에서는 매출액 425억, 영업이익 21억을 기록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수익이 크지 않죠. 특히 코로나19의 타격을 많이 받는 부분입니다.


 영화 부문은 매출액 125억, 영업손실 35억을 기록했습니다. 영화 사업도 역시 코로나19로 엄청난 손실을 입은 사업 중에 하나죠. 그렇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영화 사업은 지금 보다 더 나쁠 수는 없겠죠?


저의 CJ ENM 매수가는 약 15만원대 정도구요. 아직도 -15% 수준입니다. 추후 하락장이 오게 되면 더 매수할 계획이구요. 현재 5%정도 비중에서 비중을 2배로 늘릴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CJ ENM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콘텐츠를 잘 만드는 기업 중에 하나고, 스튜디오 드래곤의 지분을 50% 정도 가지고 있어 자본 부문에서도 저평가가 크게 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넷마블의 지분도 가지고 있죠.


지금 현 상황에서 콘텐츠를 통한 성장성까지 보여줄 수 있다면, 충분한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의 목표가는 20만원에 매도 하는 것. 물론 저번 기생충 때의 상승처럼 급등이 있을 경우 일부 매도하는 것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생충 때 급등했다가 그 이후에 폭락을 해버렸다는....


제가 전에 CJ ENM관련해서 썼던 아래 글도 읽어보시면 재미있으실 거에요^^


CJ ENM JTBC와 OTT 연합을 결성하다!, CJ ENM의 전망은?

2020.04.23 4월 배당금 총결산, 배당주는 좋은가? 나쁜가?



게다가 배당도 매년 1% 꾸준히 하고 있으니 장기 보유해볼 맛이 나겠죠??

20만원이 되는 그날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