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sk바이오팜 주가, 블록딜, 언제까지 추락할 것인가?

Super문 2021. 2. 27. 22: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혹시 SK바이오팜이라는 기업을 알고 계신가요?

 

작년 코로나19가 확상 중일 때, IPO로 유일하게 따상상을 맞았던 종목이었고, 차세대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될 것이라고 각광을 받았었던 최태원 회장님의 오랜 염원이 담긴 에스케이의 바이오 기업입니다.

 

공모가가 약 5만원대에서 따블, 상한가, 상한가를 맞은 이후 19만원대에 있었던 바이오팜은 현재 계속해서 하락하면서 주가가 11만원대에 이르렀습니다. 그래도 아직 공모가에는 더블인 가격이긴 하지요.

 

예전에 카카오가 초기 공모가 근처까지 떨어졌다는 것을 생각하면, 아직도 더 하락할 기세가 남아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찌됬든 아직은 돈을 못벌고 있으니까요.

 

최근 바이오팜은 4분기 실적을 잠정 공시했는데요.

2020년 4분기 매출액 158억원, 영업 손실 53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바이오팜의 매출액은 지난 분기 대비 약 300%증가했는데요.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가 미국 내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일본 오노약품공업에 기술 수출도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수면장애 관련 신약인 '솔리암페톨'을 재즈 파마슈티컬스라는 기업에 기술 수출하며, 이에 대한 로열티도 받았죠.

 

SK바이오팜의 '세노바메이트'는 현재 유럽에 시판 판매 진행 중입니다. 2분기 정도에는 승인이 날 수 있을 것으로 바이오팜에서는 기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마 판매 승인이 난다면, 한번 바이오팜 주주분들꼐는 좋은 소식이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저의 포트폴리오에는 아직 바이오 기업이 없기 떄문에, 저는 sk바이오팜을 가져가기 위해서 계속해서 주시하고 있는데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과는 달리, 신약 개발을 하는 대형 회사라는 점에서, 오히려 차별성을 가질 수 있다는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금이야 바이오 시밀러가 또 인기를 끌고 있지만, 대세라는 것이 계속해서 바껴가는 것이기 때문이죠.

 

[출처: 에스케이 바이오팜 공식 사이트 캡처]]

 

그리고 그 연구 분야가 뇌질환 및 수면 장애에 관련한 부분들이라는 것이 더욱 마음에 듭니다. 앞으로는 오히려 신체 부문보다 뇌 관련, 그리고 수면 관련 부문에 대한 질환들이 더 많아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특히, 노령화가 가속화되는 현대 사회에서 말입니다.

 

 

현재 바이오팜의 주가는 9조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이 약 40조대의 거대 기업으로 성장한 것을 보았고, 또 우리나라의 바이오 3대장으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다면, 엄청난 성장성을 지니고 있는 기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제 바이오 포트폴리오의 첫번째 기업으로서 담아볼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어찌됬든, 최근 에스케이에서 밀고 있는 미래 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는 기업이니까요.

 

최근의 에스케이는 현금 보유를 위해 바이오팜의 지분을 블록딜(시간외 대량매매)로 시장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도했고, 그 이후부터 주가는 10%씩 하락하며 계속해서 내리막을 걷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럽 판매승인이 나는 지점부터 다시 턴어라운드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지 않을 까 싶구요. 한번 효능을 보기 시작하면 엄청나게 매출액이 증가하는 바이오 산업의 특성상, 조금 만 더 하락해 준다면 충분히 매수하여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최근 기관들의 레포트등도 전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역시 주가가 오를 때 주로 레포트를 작성하는 특성 상

바이오팜의 주가는 하락만 하다 보니 쉽게 레포트를 내지 못하는 것 같은데요. 그리고 또 사람들의 관심이 그만큼 멀어졌다는 증거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저는 더 투자의 기회가 많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높은 가격에 물려있는 경우가 많으신 것 같은데요.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가격대에서 또는 약 10만원대까지 조금 더 떨어질 경우, 매월 100만원씩 추가하는 방법으로 포트폴리오에 넣어 보려는 생각을 가지고 가겠습니다. 투자할 경우, 또 소식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관련 글들]

 

SK바이오팜 주가, 에스케이바이오팜 주가 전망, 단기적으로는 하락하지만, 기회는 올거라고?

 sk텔레콤 주가 하락, T맵 사업부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으로 물적 분할! 카카오 모빌리티 한판붙자!

씨젠주가, 씨젠 현재까지는 코로나19 최대의 수혜 기업, 앞으로가 걱정된다고?

HMM, HMM 실적 기대된다! 15항차 연속으로 만성 기록 달성했다고? (구 현대상선)

현대모비스 주가, 현대모비스 자사주 매입 소식! 이제 대세는 현대모비스가 될거라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