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한국가스공사 주가, 배당금은 역시 없다?, 그래도 2021년은 한국가스공사의 해!!!

Super문 2021. 2. 26. 21:3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가스공사 주주님들. 슈퍼문입니다.

아무래도, 한국가스공사는 비주류 주식이기 때문에, 한국가스공사 관련 제 글을 주로 보시는 분들은 

한국가스공사 주주분들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하하;

 

저는 주식을 시작한 처음, 약 2019년 부터 가스공사를 보유해서 올해로 약 2년차 보유 중 입니다.

모두가 아시다시피 한국가스공사의 최근의 최고점은 2018년 6월경. 중국이 천연가스 도입을 얘기하면서,

천연가스 가격이 약 4$까지 급등한 시점과 맞물렸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 쭈욱 주가가 하락했고.

이번 코로나장에서 모든 주식의 주가가 2~3배는 뻥튀기 되었음에도,

가스공사는 아직도 반토막. 모두들 절망적이실 수도 있겠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계속해서 한국가스공사에 투자를 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하고 있을 겁니다.

목표가는 약 6만 5천원. 향후, 주가가 오르게 되면 또 소식을 공유해드릴 거구요.

 

최근, 한국가스공사의 2020년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역시 초유의 유가하락 및 천연가스 가격 하락,이 반영되어 암담한 성적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지난 해 영업이익이 약 9000억원. 당기순손실은 1600억원으로 적자 전환했습니다.

아무래도, 별다른 배당 언급이 추가적으로 없는 것으로 보아

2020년도 배당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 35000원 까지 상승했던 가스공사주가는 다시금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구요.

 

그렇지만, 2021년은 다를 것이라 생각 됩니다.

이미 국제유가는 수요의 증가로 60불대 까지 상승하였고, 유가의 상승은 바로 가스공사의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천연가스 가격도 아직 2.7$대에서 높은 가격을 형성해 주고 있습니다. 1.5~1.6$대에서 놀았던 작년과는 큰 차이가 있죠.

 

특별한 이슈만 없다면 2021년도에는 천연가스 가격이 높은 가격으로 유지되지 않을까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바이든 정부가 천연가스 생산을 규제하고 있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역대급 오일 리그 수가 감소헀습니다. 그 때문에 국제유가도 상승할 수 있는 것이구요. 

 

또한, 2020년 말 2021년 초 각국들에 강추위가 발생하면서, 천연가스 현물가격이 치솟은 적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투자하고 있는 천연가스 선물에는 이 가격이 반영 되지 않아 여전히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네요.

 

 

그렇지만, 현재 한국스공사는 천연가스를 넘어 수소 운송 인프라 건설 및 수소 사회 구축에도 선도하고 있는 1등 기업입니다. 또한, 현재 파이가 점점 증하고 있는 LNG벙커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지요.

 

해운업계는 현재 환경 규제가 날로 강해지며, 최근 나오는 초대형 벌크선들은 모두 천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연료 설비를 가지고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엘엔지 벙커링을 어디서 할 수 있는가가 또 해운업계에서 중요한 점이 될 것이구요. 유럽은 예전부터 이미 엘엔지 벙커링 사업을 하고 있었고, 앞으로는 모든 대형선들도 LNG 벙커링을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먹거리는 넘쳐나고 있구요.

 

또 하나는, 인플레이션으로 자산 가격이 올라가면서 한국가스공사의 자산 가치도 같이 증가하는데 있습니다. 현재 한국가스공사의 PBR은 0.3정도로, 인플레이션 시 큰 수혜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최근에도 마이클 버리, 워렌 버핏등 투자 구루들은 에너지 기업의 비중을 확대하고 있죠. 현재도 원자재 가격이 많이 상승하고 있지만, 그들도 에너지쪽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한국가스공사는 에너지 기업이 아니지만, 원자재 가격이 상승할 경우, 장기 계약을 통한 수익을 온전히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가스공사 주주님들.

같이 모두 힘내시지요. 투자는 원칙과 태도로 일관하면 수익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주변분들이 모두 수익을 얻고 있으니 많이 힘드실 것 같기도 합니다.

저도 배 아프지만. 하하;

또 좋은 소식이 들려올 그날 을 위해.

 

[한국가스공사 관련 다른 글들]

 

2020/10/12 - 수소충전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주가,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의 선봉장!?

2020/10/16 - 액화수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수소 경제의 선봉장으로 낙인 찍히다(feat. 수소관련주)

2020/09/20 - 수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다들 모르고 있는 숨은 수소관련 대장주 라고? (한국가스공사 주가)

2020/08/30 - [한국가스공사 주가, 한국가스공사 배당금 완벽정리, 이제는 상승만 남았다.

2020/08/21 - 한국가스공사 주가 지속 하락, 수소 선도 기업으로 탈바꿈 할 수 있을까?

 

 

 

 

 

 

 

728x90
반응형